안녕하세요! 저는 펫팸족 냥냥이 언니입니다!
우리 고양이부터 소개할게요. 이름은 먼지이고, 아메리칸 숏헤어가 섞인 믹스입니다. 입양센터에서 6월쯤 입양했습니다! 우리 먼지는 2019년 3월 3일이 생일이라 9개월을 훌쩍 지나 10개월을 앞두고 있네요.
오늘의 포스팅은 고양이 건강한 간식 입니다. 먼지의, 먼지에 의한, 먼지를 위한, 최고의 훈련용 간식을 찾으려고 합니다.

집 근처에 반려동물들을 위한 물품을 파는 Petsmart에 갔어요.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있었어요. 평범한 건식, 습식사료와 간식 뿐만 아니라 당뇨병,, 신장 질환, 헤어볼, 다이어트 간식 등 종류가 다양해서 어떤 걸 사야 할지 막막하더라고요.. 어떤 제품이 우리 먼지 건강에도 좋으면서, 또한 훈련용으로도 좋은 제품이 무엇인지 펫 스마트에서 거의 두 시간을 웹 서치를 하면서 보냈네요.

펫스마트에 도착하자마자 어떤 남자가 “Temptation”이라는 간식을 사길래, 왜 사는지 궁금했습니다. 왜 그걸 사냐고 물었더니 이 브랜드의 간식 종류가 꽤 다양한데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그 사람이 떠난 후에, 저는 웹서치를 시작했지요. 그런데 웬걸,, 성분을 보면, 우유 성분이 포함되어 있고 인공 색소가 첨가되어 있다고 합니다. 아니나 다를까 작년에 temptation 간식은 리콜이 들어온 적도 있었습니다. 이 리뷰는 Peter Caine Dog Training Youtube에서 참고하였습니다.
저는 인터넷에서 리뷰도 살펴봤지만, 칼로리 함량과 성분 목록을 신경 써서 봤습니다. 오늘 저의 목표는 설탕, 곡물, 인공적인 성분이 첨가되지 않았으며, 최소한의 가공처리와 고단백 식품을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결정하여 사온 간식은 총 4가지였어요.

1. PureBites Freeze-Dried Cat Treats – $ 5.39
- 몇 개의 리뷰 사이트들에서 공통적으로 언급하는 제품
- 미국 농무부 검사를 받은 순수 닭가슴살을 이용한 제품
- 최소한의 공정과정을 거친 냉동건조식품
- 칼로리가 매우 낮은 편에 속하는 간식
- 고양이들에게 안 좋은 옥수수, 콩, 밀이 없음
- 인공 조미료와 색소를 첨가하지 않았음
- 치킨, 연어 등의 맛이 있음
- 낮은 수분율, 높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잘 으스러짐
2. Blue Buffalo Wilderness Chicken Formula Crunchy Grain-Free Cat Treats. $2.59
- 간식뿐만 아니라 사료로도 매우 유명한 브랜드
- 옥수수, 콩, 밀, 고양이의 식이요법에 반하는 곡물과 인공색소를 첨가하지 않았음
- 칼로리가 매우 낮은 편에 속하는 간식
- 수분, 단백질, 섬유질, 지방이 적당한 비율로 이루어짐
3. Wellness Kittles Crunchy Cat Treats – $2.59
- 연어 크랜베리 맛 – 포장지 색이 마음에 들어서 구입 / 3가지 모양으로 구성되어 있음
- 옥수수, 콩, 밀, 인공 조미료와 색소를 첨가하지 않았음
- 3가지 모양 중 별 모양은 치아관리를 위한 간식이라 치아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일석이조 식품
- chicken and cranberry, turkey and cranberries, whitefish and cranberries, tuna and cranberry, Salmon and cranberry
- 수분, 단백질, 섬유질, 지방이 적당한 비율로 이루어짐
4. Sheba Meaty Tender Stick. $ 1.85.
- 인공 색소가 사용되지 않았고, 옥수수, 콩, 밀이 없음
- 5개가 들어있고, 하나씩 뜯어서 먹고 보관하기 편하게 포장되어 있음
- 혈장은 혈액의 성분으로 비타민B12, 칼슘, 인, 나트륨, 칼륨, 마그네슘을 포함하고 있음. 고기가 들어있는 모든 음식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데, 반려동물 사료에서도 흔히 볼 수 있음. 개와 고양이에게 식이 단백질로 소화를 촉진시키고 소장의 염증을 감소, 장막의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친구, 다만 최근 중국에서 수입하는 원료 등의 유통기한을 늘리기 위하여 다른 영양분을 첨가하기도 하고 이 첨가된 보충제는 반려동물에게 잠재적으로 독성을 지니고 있다고 한다. 따라서 출처가 정확하게 표기되면 좋을 듯. 매우 높은 수분량을 포함하고 있어서 말랑말랑하고 씹기 편해 보임.. 하지만, 30% 수분은 육류 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음.
5. Feline Greenies Dental Cat Treats (Dental)
이번에 구입한 제품은 아니지만, 제가 꼭 소개해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먼지가 제일 좋아하는 간식임
출처가 정확하게 표기 안된 메밀 및 옥수수가 포함되어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구강건강을 위한 영양소와 비타민의 균형 있게 배합
우리 먼지에게 간식을 정렬해 놓고 선택하도록 하였지요! 무엇을 먼저 먹을까.. 두구두구두구두구..

냄새가 강한 Sheba로 갔다가 먹기가 힘들어서인지, 원래 먹던 Greenies 제품을 먹네요. Greenies도 냄새가 강한데요. 한번 줄 때3개씩 주는데, 주고 나면 제 손에 간식 냄새가 나서 꼭 손을 닦는 편이에요.. Greenies는 칫솔질하기 힘들 때, 하루에 5개씩 먹여요. 먼지의 건치를 위해!
Purebites는 너무 잘 먹습니다! Purebites는 냄새도 없고, 잘 씹네요. 다만 수분이 없는 제품이기 때문에 말씀드렸다시피 잘 으스러집니다. 왠지 유기농 제품을 먹는 그런 느낌적인 느낌~ 이후에 Purebites를 너무 잘 먹어서 치킨 이외에 터키를 포함한 다른 맛도 샀는데, 맛 상관없이 이 브랜드 제품은 정말 다 잘 먹네요.
Wellness 제품은 다른 간식과 함께 있을 때는 잘 안 먹지만, 따로 줄 때는 잘 먹네요.
Blue Buffalo 제품도 먼지에게 줘봤는데, 제품이 너무 딱딱한지, 씹기 힘들어합니다. 그리고 한 개 먹다가 ½정도 남기고 안 먹네요.. 제품의 성분은 좋지만, 우리 먼지가 선호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보통 훈련할 때, Purebites로 유인하면 너무 잘하고요! Greenies는 매일 자기 전에 칫솔질을 위해 3개씩 먹고요. Wellness 제품은 가끔 줍니다. 물론 훈련용으로는 별로 매력적인 간식은 아니었어요. Sheba는 잘 먹다가 중간에 살짝 개우기도 했습니다.
집사와 반려동물의 관계는 어떻게 유대감을 형성하느냐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음식, 간식 등은 반려동물과 유대감을 가질 수 있게 하는 일종의 가장 큰 지렛대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고요.
만약 여러분이 저만큼 고양이와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싶다면, 이 포스팅이 여러분의 지렛대 받침점 정도가 되었으면 합니다.
여러분을 위해 각 제품의 간단한 설명과 가격들을 정리해 놓을 테니 자신에게 맞는 예산에 맞추어 합리적인 구매를 하시길 바랄게요!!

그럼, 먼지와 저는 다음 포스팅에서 뵐게요!! 반려동물은 사랑입니다.
댓글